티스토리 뷰
이제 3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곧 4월이 시작될 텐데요. 이번 4월이 지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4월에 마무리되는 4월 축제 하는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1.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벚꽃야경'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벚꽃 명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올해도 벚꽃축제가 개최됩니다. 2024년 벚꽃축제 ’벚꽃야경’은 벚꽃과 야경, 야간경마가 어우러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벚꽃축제를 의미합니다.
올해는 기존에 여름에 진행되었던 야간경마를 봄에 시행하면서 꽃놀이를 즐기며 야간경마를 관람할 수 있는 더욱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2.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천리포수목원이 '사르르 목련'을 주제로 2024년 제7회 목련축제를 개최합니다. 천리포수목원은 50여 년간 나무가 행복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식물을 가꾸고 수집한 수목원입니다.
목련을 주제로 하는 봄꽃 축제는 국내에서 천리포수목원이 유일하며, 세계 최다 수종의 목련이 형형색색 아름답게 피어있는 천리포수목원은 특별히 축제 시기에만 비공개였던 비밀의 정원의 빗장을 열어 다채로운 목련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3.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이 다채로운 봄꽃들과 함께 오는 3월 29일(금) 개원하며 4월 말까지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합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를 통해 자작나무숲과 탐매원 등의 테마원에서 총 37종 10만 송이의 다채로운 노란 물결의 수선화를 만끽할 수 있으며, 산수유, 복수초, 풍년화 등 화담숲 전역을 화려하게 수놓은 봄 야생화들도 두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화담숲 입구에서부터 다채로운 품정의 수선화가 노란 물결을 이루며 봄 여행객을 맞이하며, 화담숲 인근의 곤지암리조트 시계탑 광장과 E/W, L빌리지 입구 등 리조트 곳곳에서도 노란 수선화를 식재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더합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4. BLOSSOM TOWER
N서울타워는 연인들이 남산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사랑을 꽃피울 수 있는 'Blossom TOWER'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서울 도심보다 온도가 2~3도가량 낮아 서울에서 가장 오랫동안 벚꽃을 관람할 수 있는 N서울타워는, 한눈에 담기에 벅찬 아름다운 서울 도심의 봄향기를 선물합니다.
'사랑의 자물쇠'에 봉인된 사랑의 이야기로 가득한 N서울타워에서는 연인들을 위한 '커플 벚꽃 패키지' 상품과 더불어 와인과 벚꽃 그리고 음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와인페어에서 다양한 게임과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5. 율봄식물원 딸기 시즌
달콤한 딸기의 계절. 율봄식물원에서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아이들을 위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농촌테마식물원'인 율봄식물원은 2만 여평에 실외 공간에 조성된 야외 식물원으로 식물원과 어우러지는 농촌경관의 모습, 그 안에서 진행되는 계절별 농촌체험, 아름답게 가꿔진 청정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정직하게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체험이 가능한 청정 자연 체험 학습 공간입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6. 릴랙스위크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에게 건강한 '나다움'을 제안해 온 마음 챙김 및 힐링 전문 대규모 축제입니다. 지금까지의 릴랙스위크는 서울을 기반으로 진행되었던 도시 축제였지만 올해 2024는 참여 대상과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여 로컬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개합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7. 하늘빛수목정원 튤립축제
제11회 하늘빛수목정원 튤립축제가 24.04.05~24.04.21 동안 열린다. 04.06 오후 2시부터 개막 버스킹공연 행사가 진행됩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8.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기지시줄다리기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과 함께 2015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문화유산입니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무게 40t, 길이 200m, 직경 1m의 엄청난 줄을 1km 이상 끌어와 줄다리기 한판을 벌이는 대화합의 퍼포먼스입니다. 서로 모르는 사람끼리 함께 힘을 합쳐 줄을 옮깁니다. 매년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당진 기지시를 방문합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9.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
행사가 열리는 보곡산골마을은 국내 최대의 산벚꽃 자생 군락지로 약 약 1,000만㎡의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산딸나무, 병꽃나무, 조팝나무, 진달래, 생강나무 등이 자생하며, 앞다퉈 꽃을 피워 내는 무공해 청정지역입니다.
또한,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아기자기하게 피어 있어 ‘보이네요 길’에서 ‘자진뱅이 길’까지 가는 오솔길은 꽃들과 함께 도란도란 얘기 꽃을 피우기 좋은 산책길이 됩니다.
4월 축제 하는곳 : 10. 순창 장 담그는 날 '장날'
오는 4월 13일(토) 순창전통고추장 민속마을 일원에서 2024 순창 장 담그는 날이 열립니다. 해당 행사는 전통장 명인 및 기능인과 함께 만드는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통해 발효문화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며, 각종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4월 축제 하는 곳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축제 일정을 미리 확인하셔서 알찬 여행 계획 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