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가 지나면 다음 주부터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올 겨울은 예년보다 따뜻할 거라는 전망인데요. 오늘은 서울에서 가볼 만한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3, 서울편 : 1. 남산서울타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3, 서울편 : 1. 남산서울타워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3, 서울편은 바로 남산서울타워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남산서울타워이지만, 겨울에 보여주는 남산서울타워만의 설경은 정말 압도적입니다. 특히 눈 쌓인 프러포즈계단에서 연인과의 사랑의 서약은 영원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남산서울타워 : 서울의 상징
1961년 첫 TV방송이 시작된 후 텔레비전의 수신 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전파탑이 필요한 상황에서 1971년 라디오와 TV방송 송출을 위해 남산서울타워가 세워졌습니다. 현재는 방송업무의 역할은 축소되었지만, 50년이 넘도록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한류의 중심이 된 예능과 드라마 촬영지로 널리 알려지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세계 최대의 여행 출판사인 '론리 플래닛'이 선정한 세계 500대 관광지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사계절의 변화를 뚜렷이 느낄수 있는 남산서울타워가 보여주는 겨울풍경은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전망도 멋있지만, 남산서울타워 자체가 보여주는 겨울풍경은 꼭 봐야 할 명소로 꼽을 수 있습니다.
남산서울타워 7경
겨울풍경이 아름다운 남산서울타워이지만, 평소에도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는 7개의 포토존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남산 7경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추억의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출처 : 남산서울타워 홈페이지
남산서울타워 가는 길
남산타워로 가는 길은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도보,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탑승장
충무로역 2번 출구(대한극장)
- 출구에서 직진, 약 1분 앞 버스 정류장
- 소요시간 : 약 15분
동대입구역 6번 출구
- 출구에서 돌아 나와 장충체육관 방면으로 이동, 사거리에서 장충단 공원을 끼고 우회전 후 직진
- 소요시간 : 약 10분
버스 노선도 : 01번
남산예장버스환승주차장 → 퇴계로3가.한옥마을.한국의집 → 충무로역2번출구.대한극장앞 → 퇴계로5가.제일병원 → 장충문화체육센터.권기옥활동터 → 동대입구역.장충동 → 국립극장.반얀트리호텔 → 남산북측순환로입구 → 남산서울타워 → 남산도서관 → 백범광장(회차) → 힐튼호텔 → 남대문시장악세사리전문상가 → 시청앞 → 서울신문사 → KT광화문지사 → 국립고궁박물관 → 청와대 → 춘추문 → 경복궁.국립민속박물관 → 안국역.인사동 → 남인사마당 → 종로2가.삼일교 → 남대문세무서.서울백병원 → 남산예장버스환승주차장
배차 간격 및 운행 시간
배차 간격 9분, 첫차 06:30 ~ 막차 23:00 *평일, 토요일, 공휴일 동일
도보
자가용을 이용 후 주차장에서 걸어서 남산서울타워까지 갈 수 있습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
- 위치 : 서울시 중구 퇴계로 20길 24
- 소요시간 : 약 40분
남산공원 주차장
- 위치 : 서울시 중구 소파로 46
- 소요시간 : 약 30분
국립극장 주차장
- 위치 :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59
- 소요시간 : 약 40분
케이블카
명동역 5번 출구에서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가는 방법과 자가용을 이용하여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에 주차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 위치 : 서울시 중구 회현동 1가 산 1-19
- 소요시간 : 약 15분
지금까지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3중 첫번째로 남산서울타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산서울타워에 한 번쯤은 모두 가보셨을 텐데요. 겨울에 가본신 분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남산서울타워의 진정한 멋은 겨울에 느낄 수 있으니 겨울에 안 가보신 분들은 꼭 한번 올겨울에 가보길 추천합니다.
남산서울타워에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누르시면 남산서울타워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남산서울타워 홈페이지 바로 가기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