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주는 6일이 공휴일이라서 금요일 연차를 사용하여 많은 분들이 주말여행을 계획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분 좋은 여행과 함께 여행지에서 가까운 축제도 즐길수 있게 6월 둘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1. 하늬팜 라벤더축제
강원도 고성 금강산 자락의 작은 산골마을. 6월이면 언덕은 보랏빛으로 물들고 라벤더 향기 가득합니다. 라벤더와 양귀비, 호밀밭이 주변풍경과 어우러지고, 빈티지한 정원과 향기가게가 이국적인 장관을 만들어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이용요금
- 유료 성인 6,000원
- 경로, 중고생 5,000원
- 우대 3,000원
- 초등생 3,000원
- 유아 (36개월 이상) 2,000원
- 단체요금은 20인이상 정상가의 20% 할인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2.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는 정성스럽게 키운 다양한 수국을 온실, 수국정원, 수국오름 등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온실에서 다양한 수국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공원 첫 입구부터 나오는 출구까지 전체가 수국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용요금
- 성인:13,000원/단체:9,000원/도민:8,000원
- 청소년:11,000원/단체:8,000원/도민:7,000원
- 어린이:10,000원/단체:7,000원/도민:6,000원
-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군인/경찰/소방관 단체요금 적용
- 단체요금 20명부터 적용
- 35개월까지는 무료입장
- 제주특별자치도민, 장애인, 유공자, 군인, 경찰, 소방관은 반드시 신분증 및 증명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3. 도시캠핑대전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기며 캠핑의 최신 트렌드와 캠핑용품들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캠핑박람회가 대전에서 열립니다. '2024 도시캠핑대전'은 캠핑문화 확산에 발맞춰 자연 친화적인 도시환경과 연계한 도심 속 캠핑축제를 통해 '캠핑하기 좋은 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널리 알려 '새로운 캠핑 메카'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도시캠핑대전'행사는 캠핑 장비 및 용품 박람회와 1박 2일 도시캠핑, 캠핑벼룩시장, 각종 체험행사,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4. 강릉단오제
강릉단오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천년의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매년 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2024 강릉단오제는 솟아라, 단오라는 주제로 오는 6월 6일부터 6월 13일까지 8일간 진행됩니다.
강릉단오제는 전통문화의 정수인 ‘제례’와 신과 사람이 소통하는 ‘굿판’, 전국 최대 규모의 난장이 펼쳐지고, 국가 지정 문화재행사, 시민참여행사, 민속놀이 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5. 아산 외암마을 야행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된 아산 외암마을은 충청도 고유형태의 고택과 초가, 돌담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생생한 민속박물관입니다.
아산 외암마을 야행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자원을 활용한 야간경관,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야간 향유 프로그램으로 특별하고 재미있는 야행을 즐길 수 있으니 외암마을에서 조선시대의 야행 발걸음을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겨보세요.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6. 서울비댄스페스티벌
"당신을 춤추게 할 Beat & Bounce" 슬로건 아래 한강 노들섬에서 브레이킹, 스트리트 댄스 배틀과 공연, 그리고 다채로운 스트리트 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을 모두 포함해 시민과 해외 관광객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스트리트 컬처 페스티벌로 2일간 무료로 개최합니다.
메인무대에서는 예년보다 더욱 다양한 장르로 국내외 유명 스트리트 댄서들의 멋진 공연과 뜨거운 배틀의 열기를 느낄 수 있으며 양일 모두 힙합 래퍼 공연이 이어집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7. 양평 밀 축제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양평 밀 축제」는 물 맑고 청정한 양평의 우리 밀밭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6월 황금빛 갈곡 밀밭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밀밭 포토존, 건강한 우리밀 음식이 가득한 우리밀 푸드코트, 우리밀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획전시 및 밀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8. 영광법성포단오제
영광법성포단오제는 조선 중기부터 시작하여 50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유서 깊은 민속축제입니다. 예로부터 어업이 주를 이뤘던 법성포는 인의산신에게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를 올렸고, 바다에는 만선을 기원하는 용왕제를 올려왔습니다.
또한, 숲쟁이국악경연을 통해 판소리와 잡기 등을 진정받은 재인들의 실력은 전국 어느 곳에서도 통했습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 단오를 전후하여 개최되며 국가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행사뿐만 아니라 씨름대회, 민속놀이, 축하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 등이 펼쳐집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9. 장안문거북시장 새숱막축제
장안문거북시장 새숱막축제는 새로운 술막거리라는 뜻으로 술을 빚어 나눠마시는 축제이다.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과 장안문 거북시장의 막걸리를 즐길 수 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10. 충장상권르네상스 라온페스타
2024년에는 매달 새로운 콘셉트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우는 <월간 라온>을 진행합니다. <6월 라온>은 "신나는 비트 때문에 앉을 수 없는 즐거움""을 콘셉트로 스탠딩펍과 DJ&힙합 퍼포먼스 쇼로 충장 거리를 채웁니다.
맛있는 푸드트럭과 시원한 생맥주를 자유롭고 힙하게 즐기는 스탠딩 펍! 힙한 비트와 신나게 춤추는 DJ 퍼포먼스쇼와 그라피티&힙합 공연을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6월 둘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혹 여행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축제 장소라도 하루 다녀오셔서 기분전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