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6월 셋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 축제 일정 모음
6월 셋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 축제 일정 모음

6월도 어느새 반이 지나고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분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즐길 수 있는  6월 셋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과 축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1. 대구 수제맥주 페스티벌

대구 도심에 위치한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개최되는 '대구 수제맥주 페스티벌'에서는 수변 경관의 잔디 광장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공연과 함께 국내 최고의 수제맥주와 푸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무대와 다채로운 맥주, 맛있는 먹거리와 즐거운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2.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

중부권 최대 수국 명소인 유구 색동수국정원에서 2024년 6월 14일 ~ 6월 16일 3일간 유구花원 일상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가 개최됩니다.

수국정원 내에 조성된 다양한 포토존 및 버스킹 공연, 가요제, 토크콘서트 등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한여름의 정취 및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3. 인제 캠프레이크 페스티벌

인제캠프레이크페스티벌은 인제 소양호 수변 감성캠핑장을 중심으로 수상레저기구 체험, 몸 들썩 워터풀원더풀・버스킹 공연, 다이내믹 워터슬라이드, 오감만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벤트 행사, 인제만의 특별한 먹거리 장터와 농특산물 판매장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캠핑존 및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4. 태화강 마두희 축제

여름의 시작, 우리의 고유 명절 단오와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열리는 여름 축제로 태화강마두희축제가 울산 중구 성남동과, 태화강 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3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울산마두희 큰 줄 당기기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태화강 수상 프로그램까지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태화강마두희축제에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5. 퇴촌 토마토축제

세계관악콘퍼런스가 7월 16일부터 광주에서 개최되고 그에 앞서 제22회 퇴촌 토마토축제가 토마토로 붉게 물든 너른고을 퇴촌거리라는 주제로 6월 14일 금요일부터 6월 16일 일요일까지 퇴촌면 광동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다채롭고 신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6.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2015년부터 개최된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섬진강의 문화, 하동재첩, 축제를 결합한 여름 축제로 매년 7~8월경 하동 송림공원과 섬진강변에서 개최됐는데, 올해는 일찍 개최되네요.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7. 그루브 인 관악

'2024 그루브 인 관악'은 팝핑(Popping), 락킹(Locking), 왁킹(Waacking), 브레이킹(Breaking), 하우스(House), 크럼프(Krump) 등 모든 장르의 스트리트 댄서와 함께 관악구 특성화 장소(신림 별빛내린천)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입니다.

올해 3회 차인 ‘2024 그루브 인 관악’은 '스우파', '스맨파' 출연진과 함께하는 모든 장르의 스트리트 댄스 배틀, 댄스캠프, 플리마켓, 유명푸드팝업트럭, 전시 등 스트리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8. 아침고요수목원 수국전시회

미국수국, 넓은잎수국, 산수국, 떡갈잎수국 등 각양각색의 수국 약 200점을 선보이며 여름 수목원을 낭만적인 보랏빛 물결로 가득 채울 예정입니다. 또한 수국 1,500분이 추가되어 지난해보다 풍성해진 포토존이 준비됩니다.

싱그러운 수국으로 빼곡하게 채운 벽을 사랑스러운 메시지가 담긴 가랜드로 꾸민 ‘수국 벽 포토존’과 작년 방문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마트폰 프레임 포토존’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9.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

서구 대표 관광지인 정서진 아라뱃길에서 남녀노소 안전하게 즐기는 카약, 패들보드, 인디언카누 등의 수상레저체험과 어린이 사생대회, 문화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축제입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 10.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

약 4,500㎡(1,360평) 규모의 화담숲 ‘수국원’은 총 16개의 테마원 가운데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와 짙푸른 신록 사이로 산수국 군락이 꽃망울을 터트립니다.

푸른 잎사귀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꽃잎이 예술인 ‘산수국’, 나무를 형성하여 강인하면서도 여린 순백의 매력을 뽐내는 ‘목수국’ 소복하고 자그마한 눈사람이 떠오르는 ‘미국수국’, 조밀한 꽃들이 모여 한 송이 부케와 같은 ‘큰잎수국’ 등 다채롭게 푸른빛의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수국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어 여름 여행의 인생 사잔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6월 셋째 주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눈여겨볼 축제는 3곳에서 열리는 수국 축제인 것 같네요. 주말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즐거운 축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